본문 바로가기

Diary。/에셈과 만들기

THANK YOU 팝업카드 만들기、

 

 

(사진 출처: ☆Toshiya's 작업실☆ 네이버 블로그)

 

 

안녕하세요, 에셈입니다. 설 연휴 잘 보내시고 있나요?

에셈은 평소보다 조용한 설 연휴를 보내고 있답니다.

친구들에게도 말했지만 벌써 6개월째 연휴를 보내고 있는 중이라(....)

 

쨌든, 어제는 설날 이기도 했고, 그동안 감사했던 분들께 크리스마스 카드는 커녕

연하장도 못 돌려서 오래간만에 팝업카드를 만들어 보기로 했답니다!

 

 

오늘 만들어 볼 《THANK YOU》팝업카드 도안은 토시야님의 네이버 블로그인

☆Toshiya's 작업실☆ 네이버 블로그로 가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팝업카드 도안은 토시야님께 저작권이 있기때문에 제가 공유를 해 드릴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자, 그럼 이제 땡큐 팝업카드를 만들어 볼까요?

 

 

 

우선, 토시야님의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받은 팝업카드 도안을 준비한 종이에 인쇄를 합니다.

 

★ 일반 복사지가 아닌, 두꺼운 종이에인쇄합니다~!!!

 

일반 복사용지80g정도로, 너무 얇고 힘이 없어서

제대로 만들기가 힘들고 모양이 잘 살지 않으며 구겨지고 뒷면 색상이 다 비칩니다!!!

 

저는 집에 있는 머메이드지로 인쇄를 했는데, 겉표지로 쓸 종이가 머메이드지보다 얇아서(....)

색상이 비치더라고요(....) 저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실려면 겉표지 역시 두꺼운 종이에 인쇄해 주세요.

 

 

 

 

 

자, 그럼 인쇄된 속지를 열심히, 까만 실선을 열심히 칼로 자릅니다.

처음 한개는 정성스레 칼로대면서 예쁘게 잘랐는데, 나중되니까 그것마저 귀찮아서 그냥 막 자릅니다.

 

담배2

 

 

 

 

 

다 잘랐으면, 도안에 있는 빨간선과, 파란선에 얇은 칼집 혹은 송곳같은 날카로운 것으로

접는 선을 만들어서줘서 사진에 있는 것처럼 입체모양을 만들어서 접어줍니다!

 

 

 

 

하트모양으로 예쁘게, 아니 힘들게 오린 부분에는 색종이 혹은, 색지를 대서 포인트를 주고,

코너에는 모양 펀치로 작은  효과를 주어봤어요!

하지만 속지로 쓸 흰색이나 밝은 색이 없어서 겉지보다 밝은 노랑색을 사용했는데

그렇게 확 튀거나 하지 않네요(....)

 

 

 

어쨌든, 카드 완성입니다!!!

땡큐 카드 앞면에는 옛날에 크리스마스 팝업카드 만들고

남은 자투리 색상지로 만들어 놓은 꽃 모양을 붙여 보았습니다!!! 조금은 고급스러워 보이나요?ㅋㅋㅋ

 

집에 있는 머메이드지로 있는데로 만들어서 그런지 겉지와 속지의 색상이 맘에 안들지만(...)

어쨌든 완성입니다! 올 설 연휴에는 땡큐 팝업카드로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적어보세요.

비록 모양은 시중에서 산것보다 예쁘진 않지만 그래도(....) 정성이 들어가 있잖아요!ㅋㅋ